일반기사

한국당, '조국수호대 前歷 논란' 나다은 희망공약개발단 위원 전격 해촉 … 펜앤드마이크 보도 다음날

 

한국당, '조국수호대 前歷 논란' 나다은 희망공약개발단 위원 전격 해촉

펜앤드마이크 보도 다음날

 

 

위촉 사흘만에 해촉...한국당, 12일 오후 희망공약개발단 나다은 위원 해촉관련 긴급입장문 발표

한국당 "관련 논란상황 감안, 당 정체성과 기조 기반하는 공약개발활동에는 적합하지 않다고 판단"

나다은, 11일 펜앤드마이크 단독보도 이후 "조국 수호는 아니었다" 입장

보도 이후에도 추가 논란성 글 드러나..."지소미아 종료 잘했다" "조국 지키는 게 지키는 것"

시민들 "해촉도 해촉이지만 추천 인사 누구인지 확인해 징계해야"...나다은, 모든 SNS 비공개

 

 

자유한국당이 사실상 조국 수호대로 활동해온 이력이 드러나 파문을 불러일으킨 나다은 한국당 희망공약개발단 위원을 해촉하기로 결정했다.

한국당 희망공약개발단은 12일 오후 희망공약개발단 나다은 위원 해촉 관련이라는 제목의 긴급 입장문을 내놓고 나다은 위원과 관련 논란 상황을 감안해 당의 정체성과 기조를 기반으로 하는 공약개발활동에는 적합하지 않다고 판단하고 나다은 위원을 해촉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나다은 씨는 지난 9일 한국당이 4.13총선에 승리하겠다며 출범시킨 희망공약개발단에 위촉됐다. 그러나 그가 지난해 9월부터 조국 전 법무부 장관과 관련한 검찰 수사를 비판하면서 문재인 정부를 옹호하는 SNS 게시물을 올려왔다는 점이 펜앤드마이크 11일 단독보도를 통해 밝혀지면서 논란이 일었다.

나 씨는 보도 이후 그 누구라도 여성이라면 검찰개혁을 지지했다. 그러나 단언코 검찰개혁이 조국수호는 아니었으며 단지 서초동에 간 시민들을 응원하고 지지했을 뿐이라는 입장문을 냈지만 이후 추가 논란성 게시글이 더 확인되기도 했다. “지소미아 종료 잘했다. 일본은 더 고립될 것(지난해 8월 트위터)” “(김대중 전 대통령 사진과 함께) 대한민국에 이와 같은 대통령이 계셨음에 감사를 드립니다(지난해 8월 트위터)“ “조국을 지키는 게 문재인 대통령을 지키는 것(지난해 8월 트위터)” “국대떡볶이 김상현 대표님 말이라고 다 말이 아니죠?(지난해 9월 트위터)” “(조국) 장관님 빨리 다시 제자리 찾으셔야 합니다(지난해 12월 트위터)” 등이다.

이외 나 씨는 선진 여성사회를 리드한다는 슬로건의 여성일보 편집국장으로 있으면서도 지난해 3대한민국이 알제리와 같이 여성인권이 남성과 동등한 시대가 와야합니다라는 궤변을 내놓은 일도 있었다. 이를 본 인터넷 내 몇몇 알제리 교민들이 알제리는 집단강간 등 여성범죄가 만연해 외교부가 여행자제를 내린 국가라는 지적도 했다.

우파 시민들 사이에선 나다은 씨를 해촉한 것은 너무나 당연하지만 그를 추천한 인사가 누구인지 확인해 징계해야한다는 주장이 커지고 있다. 12일 오후 현재 나 씨의 대부분 SNS계정은 비공개 혹은 폐쇄처리 돼 있다.

 

펜앤드마이크, 김종형 기자, 최종수정 2020.01.12. 23:32

http://www.pennmike.com/news/articleView.html?idxno=27083 (관련 단독기사 1개 포함)

 

 

 

 

 

 

 

 

 

 

 

 

 

 



주요활동



北 "중대한 시험 진행됐다"… "美 본토 타격 ICBM 시험일 것“ 北 "중대한 시험 진행됐다"… "美 본토 타격 ICBM 시험일 것“ 조선중앙통신 8일 "전략적 지위 바꿀 것"… CNN 등 외신, 동창리서 ICBM 관련 실험재개 분석 북한이 주말인 7일 오후 동창리 미사일 발사장에서 '중대한 시험'을 강행했다. 미북 비핵화 협상을 앞두고 '대미 압박용'이라는 분석이 나온다. 청와대는 북한의 움직임을 파악 중인 것으로 알려졌으나, 국가안전보장회의(NSC)를 소집이나 청와대 명의의 입장 발표를 하지 않기로 했다. 북한 관영 조선중앙통신은 8일 북한 국방과학원 대변인 담화를 인용해 "7일 오후 서해위성발사장에서 대단히 중대한 시험이 진행됐다"고 보도했다. 통신은 또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방과학원은 중대한 의의를 가진 이번 시험의 성공적 결과를 조선노동당 중앙위원회에 보고했다"며 "이번에 진행한 중대한 시험의 결과는 머지않아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의 전략적 지위를 또 한 번 변화시키는 데서 중요한 작용을 하게 될 것"이라고도 했다. 북한은 어떤 시험을 진행했는지 구체적으로 밝히지 않았다. 최근 북한 움직임을 토대로, 대륙간탄도미사일(ICBM) 관련 시험일 수 있다는 관측이 나온다. CNN "북한 서해위성발사장에서 전에 없던 움직

[심층분석] 2020년, 전체주의 먹구름이 몰려온다 [심층분석] 2020년, 전체주의 먹구름이 몰려온다 강량 (한국국가전략포럼 연구위원) 좌파이념의 마스크를 쓰고 있는 자들은 너무도 쉽게 입만 열면 꽃길과 비단길들만 가자고 강조한다. 무척 감성적이고 듣기에는 매우 감미롭지만, 진작 그 문을 열고 들어서면 개인의 가치와 자유가 소멸되고 인간이 인간을 사육하고 노예화시키는 지옥의 길이 끝없이 펼쳐진다. 관념적이고 추상적인 이념적 도그마에 빠져 유토피아를 고집하는 이들은 전체주의적인 집단의식과 연대로 인간의 본성과 한계를 쉽게 넘어설 수 있다고 항상 유혹하며, 신으로부터 부여받은 인생이란 삶의 무게에 지쳐 있는 나약한 인간들의 의식을 마비시키고 자신들의 세계로 쉽게 빨아들인다. 19세기말 프랑스혁명 이후 로베스피에르의 자코뱅당이 보여줬던 인민민주주의 또는 전체주의는 그 후 100년간의 세월 속에서 혹독한 전쟁을 통해 또는 자체적인 혁명과정들을 통해 전 세계에 걸쳐 1억 명에 달하는 고귀한 목숨들을 앗아갔으며, 20세기 초반 소비에트 출범 이후 국제사회가 겪었던 또 다른 전체주의 사회의 저돌적인 도전은 수많은 국가와 인민들이 고통과 희생을 감내해야만 했던 지워질 수 없는 역사적 아픈 상처를 남겼다. 돌이켜보면 이성